자가진단
알코올중독
인터넷중독
도박중독
상담전화 / 02-2116-3677~8 / 평일 09:00~18:00 / 야간,주말 및 공휴일 / 1577-0199 / 상담신청하기

알코올중독

HOME > 자가진단 > 알코올중독

알코올 선별검사(AUDIT-K)

  • 성별 :
  • 거주지, 구 :
  • 나이 :

과도한 음주는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, 귀하가 받고 있는 치료나 복용하는 약물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그러므로, 음주에 대한 귀하의 습관을 확인하는 것은 중요합니다.

이 설문의 응답에 대한 비밀은 지켜질 것이므로, 솔직히 대답하여 주시기 부탁드립니다.
각 문항 중 당신에게 해당하는 대답에 체크해 주십시오.

* 질문에 나오는 1잔이란 술의 종류와 관계 없이 1잔의 양을 의미합니다.
즉, 맥주의 경우 맥주잔 1잔, 소주의 경우 소주잔 1잔, 양주의 경우 양주잔 1잔 등 각 술에 따른 술잔에서의 1잔을 뜻합니다.

번호 항목 0점 1점 2점 3점 4점
1 얼마나 자주 술을 마십니까?
2 술을 마시면 한 번에 몇 잔정도 마십니까?
3 한번에 소주 1병 또는 맥주 4병 이상 마시는 경우는 얼마나 자주 있습니까?
4 지난 1년간 한번 술을 마시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었던 때가 얼마나 자주 있었습니까?
5 지난 1년간 평소 같은면 할 수 있던 일을 음주 때문에 실패한 적이 얼마나 자주 있었습니까?
6 지난 1년간 술을 마신 다음날, 일을 위해 해장술이 필요했던 적은 얼마나 자주 있었습니까?
7 지난 1년간 음주 후에 죄책감을 느끼거나 후회한 적이 얼마나 자주 있었습니까?
8 지난 1년간 음주 때문에 전날 밤에 있었던 일이 기억나지 않았던 적이 얼마나 자주 있었습니까?
9 자신의 음주 때문에 자신 또는 다른 사람이 다친 적이 있습니까?
10 친척이나 친구, 또는 의사가 당신이 술 마시는 것을 걱정하거나 당신에게 술 끊기를 권유한 적이 있었습니까?

수고하셨습니다.